"보조금 100% 받는다" 아이오닉 6 가격 사양 충격적입니다



국내 최초 항속 주행거리 500km의 벽을 허물은 모델답게, 가격표가 공개되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구성 대비 가격 면에서 메리트를 보인다는 반응이 있는반면, 아직 전기차에 대한 불신이 가득한 반응도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보조금 관련한 정보도 높은 관심을 보이는 요즘이다. 과연 아이오닉6의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었을까? 이 같은 물음에 오늘 이 시간 한걸음 더 들어가 본다.
현대차의 중형
전기세단 아이오닉6
보조금 100% 지원받아

롱레인지 익스블루시브는 5,850만 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6,100만 원, 프레스티지 6,400만 원이며 E-라이트는 5,450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또한 현대차가 밝히길, 최근에 발생한 물가 상승을 반영해 특별히 E-라이트 트림을 신설하여 진입장벽을 낮췄다고 밝혔다.
아이오닉6의 기본 사양은
어떻게 구성되었나?

지능형 안전 기술도 마찬가지다. 하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 트림인데도 불구하고, HDA2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여기에 요즘엔 웬만하면 기본사양으로 들어가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기본으로 장착된 걸 살펴볼 수 있다.

아이오닉6에서 선보인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익스클루시브 플러스에서 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실외 V2L 커넥터가 적용된다. 이 밖에도 프레스티지 트림은 에코 프로세스 천연가죽 시트가 적용되며, 프로젝션 타입의 풀 LED 헤드램프, 지능형 헤드램프,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릴렉션 컴포트 시트,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가 적용된다.
비약적으로 늘어난
주행거리가 눈에 띈다

도심 563km라는 수치는, 과거 국산 전기차 중 가장 먼 거리를 갈 수 있는 기아차의 EV6와 상당히 대조되는 부분이다. 주행거리만 보고 접근하더라도, 아이오닉6의 구매 포인트는 차고 넘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그러나, 롱레인지 E-라이트 트림의 가격이 출중하다 보니 스텐다드 모델의 선택이 많아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아이오닉6의 주력은 롱레인지 모델이 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아울러 프레스티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파킹 어시스트와 컴포트 플러스 항목도 선택사양으로 만나볼 수 있는걸 바라보면, 소비자들 입장에서 굳이 익스클루시브를 선택할 이유가 없어보인다. 다가오는 8월에 시작되는 아이오닉6의 사전계약은, 자동차 업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 귀추를 지켜보며 글을 마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