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간단하고 재밌게 만드는 🌿 쑥 인절미 🌿 레시피

   💜PURPLE PEARL💜    393 읽음


마음이 심란하고 손 가는대로 만들었는데
먹어보니 맛있고 생각보다 간단해서
떡 좋아하시는 분들 해보시라구 레시피 공유합니다 ㅋㅋㅋ




[재료]
찹쌀가루 150g
설탕 20g (기호에 따라 조절)
소금 한 꼬집
쑥가루 3g
쑥 40g





[제조]
1. 쑥을 씻어 손질해둔다.
2. 모든 가루를 체에 넣어 내려준다.
3. 익반죽하여 한 반죽으로 만든다. (가루가 떨어지지 않을 정도)
4. 손질해둔 쑥을 잘게 잘라 반죽에 섞어준다. (이때 찜기에 물 올려두기)
5. 반죽을 30g씩 나눠 동그랗고 납작하게 빚어준다.
6. 물이 끓으면 강불에 20분.
7. 완성된 떡에 참기름을 바르고 하나로 합쳐 자르기 좋게 모양을 만든다.
8.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콩가루를 묻혀주면 쑥 인절미 완성! (칼에 콩가루를 묻히면 자르기 편함)


간단하죠 ?




조금 추가적으로 더 설명을 드리자면 ,


1-1. 쑥을 씻은 후 체에 두어 물기를 제거해준다. 다만, 어느 정도의 물기는 필요하기에 키친타올 등으로 완전히 제거할 필요는 없다.

3-1. 익반죽(뜨거운 물로 반죽)은 뜨거울 수 있기 때문에 물을 붓고 젓가락으로 몇번 휘저어 준 뒤 손으로 반죽한다.

3-2. 반죽은 손으로 뭉칠 때 갈라지지 않고 한 덩어리로 남아있는 정도이다. 쑥을 넣으면 수분이 추가되기에 조금씩 상태를 보며 반죽해준다. (약간 촉촉한 정도)

4-1. 쑥은 찜기에 찌면 대부분 으깨지기 때문에 식감을 위해 크기를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으깨지기 쉽게 잘게 잘라주자.

• 재료 중 쑥 가루는 색과 풍미를 높이기 위해 사용했으므로 생략할 수 있습니다. 재료에는 안 적혀있지만 콩가루는 필요합니다.

• 과정 5은 생략 가능할 듯하나, 혹여나 합쳐서 쪘을 때 익지 않을까 봐 만든 그대로 작성했습니다.

• 찜기에 찔 때 주로 면보 / 실리콘 시트를 쓰는데 후자가 더 떡을 떼기 쉽습니다. 면보밖에 없다면 소금물을 묻혀 살살 떼어내면 잘 떨어집니다.

• 이전에 전자레인지로도 가능하다기에 시도한 적이 있는데 중간중간 떡을 꺼내 쳐야 해서 번거롭고 설거지가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집에서 떡도 해먹는 살림만렙이 되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