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오너들 난리" 수입차 뺨 친다는 하반기 국산차 기대작 TOP 3
오토포스트
딱 3개월 남은 2023년
출시 예정 신차 수두룩
국산차 기대작 3종은?
2023년 남은 기간에도 여러 국산차가 출시 예정에 있다. 그중에서 가장 기대감이 큰 차종 세 가지만 골라 소개하고자 한다.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10월 중 출시될 예정
외관 디자인은 테일램프를 제외하고 지금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예상되며, 실내는 최근 기아 신차들의 인테리어를 따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공조/인포테인먼트 전환 조작계가 적용되고 현재 대비 더 고급스러워질 전망이다. 옵션 사양은 ccNC, 지문인식 등 형제차인 쏘나타 디 엣지와 비슷하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K5 페이스리프트는 10월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12월 증 출시될 예정
외관은 헤드램프 세로 형태로, 테일램프가 'ㄱ'자 형태로 변하며, 실내는 변화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새롭게 추가되는데, 쏘렌토나 K8 대비 훨씬 크고 무겁다 보니 전기모터 성능을 높여서 출시한다고 한다. 옵션 사양이나 가격대는 그동안 쏘렌토에 맞춰온 만큼 페이스리프트 역시 최근 출시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와 비슷하게 맞출 것으로 보인다. 12월에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12월 중 출시될 예정
외관은 기존과 큰 차이 없으며, G90에 탑재되었던 MLA 헤드 램프, 그 외 범퍼 디자인 정도가 바뀔 것으로 보인다. 실내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진 상태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올해 12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정식 출시 또한 12월, 늦어도 1월 내에는 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