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환자의 경우 빵 식사보다는 밥을 위주로 한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

   🌹새벽그림🥀    922 읽음
바쁜 일상에서 거르기 쉬운 아침, 건강을 지키려면 아침밥은 꼭 챙겨 먹어시길....  

1. 아침밥은 뇌를 깨우고 두뇌 회전에 필요한 당질을 공급하여 창의력, 기억력 등을 향상시켜줍니다. 

아침밥을 거르면 점심때까지의 공복시간이 약 17시간이 되어 장시간 저혈당 상태에 있게 되고, 점심때는 과식을 하게 되면, 두뇌 회전에 필요한 당질이 부족하여 집중력과 사고력이 저하되고 무기력해집니다.  

2. 밥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비만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해조류, 나물류 등 반찬을 섭취하게 되면 영양의 균형과 체지방을 조절해 비만이 줄어듭니다. 

3. 아침밥을 굶으면 점심이나 저녁을 과식하게 되어 영양 불균형과 장기적으로 영양 결핍을 초래하여, 위장병 등 소화기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아침식사를 꼭 하는 사람들보다 남자는 40%, 여자는 28%정도 사망률이 더 높습니다. 

5.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집중력이 떨어지고 신경질적이며 문제해결 능력이 감소합니다. 

 6. 당뇨병 환자의 경우 빵 식사보다는 밥을 위주로 한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밥식을 하더라도 흰 쌀밥보다는 잡곡밥을, 죽이나 떡의 형태보다는 밥의 형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7. 밥을 지어 먹을 때 이용하는 백미의 영양 성분을 보면 당질(탄수화물) 73.1%, 단백질 9.2%, 지방 1.3%, 수분 15.5%, 조섬유 0.3%, 회분 0.6%로 구성되어 있어 식이섬유의 공급원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8. 밥은 염분이나 콜레스테롤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의 예방에 유효합니다. 

9. 밥은 정장작용을 가진 식물섬유와 같은 작용을 하는 난소화성전분을 포함, 변비나 대장암의 예방에 유효합니다. 

 -‘건강과 생활’ 중-